고양 ~ 양재.. 지하도로 가시화...
고양~양재 지하도로 민간적격성조사 통과
고양~양재 지하도로 뚫리면? 양재부터 일산까지 30분대
고양~양재 고속도로는 서울 양재부터 고양까지 33.5km 구간에 도로를 까는 사업입니다.
수도권 서북부로 향하는 도로들의 고질적인 혼잡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일본 도쿄부터 유럽까지 연결되는 아시안 하이웨이(AH1)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죠.
GS건설이 구축을 제안한 민자고속도로로, 국토부도 필요성을 인정해서 제2차 국가도로망 건설계획에도 포함한 노선입니다.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따르면 사업기간은 66개월에 투자비는 3조 421억원으로 추산됩니다.
이 노선은 상습 정체구간인 자유로와 강변북로의 지하에 건설되어 통행량을 분산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심도 고속도로가 완성되면 장항IC에서 양재IC까지 소요시간이 86분에서 39분으로 줄어든다고 하네요.
민자사업 적격성조사 통과, 착공은 27년 예정
고양(병) 홍정민 의원실이 국토부로부터 받은 자료에서는 한국개발연구원(KDI) 산하 공공투자관리센터(PIMAC)에서 12월에 적격성 조사가 완료됐고, 사업타당성(AHP) 0.5 이상, 민자사업추진 적격성 판단(VFM) 0이상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민자사업으로 추진할 만 하다고 결론을 내린겁니다.
이 사업은 이제 전략환경영향평가, 제3자 공고, 실시협약 체결, 실시계획 승인을 거쳐서 27년쯤 착공에 들어갈 전망입니다.
고양~양재 지하도로 가시화... 최대 수혜지 일산 분위기는? : 네이버 포스트 (naver.com)
고양~양재 지하도로 가시화... 최대 수혜지 일산 분위기는?
[BY RealCast] 고양~양재 지하도로 민간적격성조사 통과고양~양재 대심도 고속도로 사업이 본궤도에 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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